디디온 미국 저널리스트 별세

디디온

미국 저널리스트이자 작가인 조앤 디디온(Joan Didion) 87세를 일기로 타계했다.

존경받는 작가이자 수필가인 조안 디디온 “The White Album”과 “마법적 사고의 해”와 같은 고전에 대한 정확한 사회적, 개인적 논평으로 그녀를 격동의 시대에 대한 독특하고 맑은 눈의 비평가로 만들었습니다. 그녀는 87세였다.

Didion의 출판사 Penguin Random House는 목요일 저자의 사망을 발표했습니다. 그녀는 파킨슨병 합병증으로 사망했다고 회사는 전했다.

“디디온은 이 나라에서 가장 예리한 작가이자 예리한 관찰가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녀의 베스트셀러 소설, 논평, 회고록은 수많은 영예를 안았으며 현대 고전으로 간주됩니다.”라고 펭귄 랜덤 하우스는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추천

수십 년 동안 그녀는 히피족에서 대통령 선거 운동, 패티 허스트 납치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공식 이야기에 대한 불신으로 인해 정치와 문화를 냉정하고 무자비하게 해부했습니다.

“Slouching Towards Bethlehem”, “The White Album” 및 기타 책들은 “Good Citizens”에서 할리우드 정치에 대한 그녀의 글을 포함한
주목할만한 글과 1989년 5명의 젊은 흑인과 라틴 아메리카 남자들은 센트럴 파크에서 백인 조깅을 하는 사람을 강간했습니다
(남자들의 유죄 판결은 나중에 뒤집혀 감옥에서 풀려났습니다).

작가 수잔 올리언은 트위터에서 디디온 “나의 우상이자 영감”이라고 불렀습니다.

디디온 자신의 투쟁에 대해서도 똑같이 아낌없이 베풀었습니다.
그녀는 30대에 다발성 경화증 진단을 받았고 거의 같은 시기에 쇠약에 시달렸고
캘리포니아 산타모니카에 있는 정신과 진료소에서 그녀의 세계관을 “근본적으로 비관적이고 숙명적이며 우울하다”고 진단했습니다. 70대에 그녀는 가슴 아픈 2005년 작품 “마법적 사고의 해”에서 개인적인 비극에 대해 보고했습니다. 이 작품은 남편이자 작가 파트너인 존 그레고리 던의 죽음에 따른 슬픔의 혼돈에서 형성된 서사입니다. 그것은 National Book Award를 수상했으며 그녀는 Vanessa Redgrave가 주연한 여성 1인 브로드웨이 연극으로 각색했습니다.

Dunne은 2003년 그들의 식탁에서 쓰러졌고 딸인 Quintana Roo Dunne Michael이 병원에서 중병에 걸렸음에도 심장마비로 사망했습니다. 회고록은 베스트셀러이자 거의 즉각적인 기준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후 본능적으로 도달하는 종류의 일이었습니다. 디디온은 그녀가 이 작품을 특정 시대의 증거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비극적으로 “Magical Thinking”은 출판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날짜가 되었습니다. Quintana는 2005년 여름 급성 췌장염으로 39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Didion은 2011년 출판물 “Blue Nights”에서 딸의 죽음에 대해 썼습니다.

“우리는 슬픔이 완전히 숨겨져 있는 사회로 진화했습니다. 그것은 우리 가족에서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녀는 2005년 AP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Didion은 만년을 뉴욕에서 보냈지만 그녀는 자신의 고향인 캘리포니아와 가장 강하게 동일시되었습니다. 그녀의 가장 잘 알려진 소설인 절망적인 “그대로 연주하기”와 그녀의 많은 에세이의 배경이 되었습니다.

뉴욕 타임즈의 비평가 미치코 카쿠타니는 “캘리포니아는 조안 디디온의 소유”라고 썼다. “모든 사람이 비행사 선글라스를 쓰고 자쿠지를 소유하고 로데오 드라이브에서 옷을 사는 캘리포니아가 아닙니다. 그러나 서부의 의미에서 캘리포니아. Manifest Destiny는 땅과 기후, 그리고 자신의 가족과 어떻게든 연결되어 있는 거의 명백한 관념이었던 옛 서부였습니다.”

뉴스 더보기

Didion의 주제에는 지진, 영화 배우, 쿠바 망명도 포함되었지만 질서가 존재하지 않는 곳에 질서를 부여해야 할 필요성, 받아들여진 지혜와 현실 사이의 간극, 사람들이 자신과 타인을 속이는 방식 등 공통적인 주제가 등장했습니다. 세계는 직선적이고 서사적인 라인으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그녀의 논픽션 대부분은 2006년 책 “우리는 살기 위해 이야기를 전합니다”에 수집되었습니다. 이 책은 진실 뒤에 숨겨진 진실을 찾는 한 여성의 증언인 “The White Album”의 유명한 제목 에세이의 첫 문장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